-
독일에서 붐을 일으킨 새로운 피트니스 트렌드카테고리 없음 2020. 6. 19. 01:29
>
Date16.01. 2005 Author Jennifer Abramsohn, DW-WORLD CULTURENew German Fitness Trend Makes Strides 독일에서 새롭게 피트니스타랜드가 장족의 발전을 이루고 있다.2005년 1월 16일 노르딕 워킹이 독일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이 폴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을 어리석게 보여주는 패디스트(faddist요즘 반짝 유행을 따르는 사람)라고 비난할지 모르지만 그들은 곧 이런 사건을 품기 시작할 것입니다.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걸 좋아하지?
>
“Taking it the streets: Nordic Walkersina Munichpark 거리”에서 본인노래: 뮌헨공원의 노르딕 워커들, 그들은 조깅하는 사람들과 롤러블레이더(roller bladers)가 있던 곳마다: 공원, 숲길, 심지어 해변에도 있다. 조깅을 위한 옷을 입었는데, 양손에 늘 그랬듯이 긴 스키폴을 들고, 그들은 빠르게 걷고 폴을 전담으로 흔들며 길게는 sound를 내딛는다. 이따금 중년 이상의 그들은 단독, 짝, 혹은 무리지어 다닌다. 그들은 독일을 지배하는 새로운 피트니스 붐의 선구자인 노르딕 워커들이었다. 작은 역사: 노르딕 워킹(Nordic Walking)은 핀란드의 크로스컨트리 스키 및 동계 바이얼린 슬론 팀을 위한 여름 훈련의 비결로 개발되었습니다. 스키 없는 선수가 더 짧은 보폭을 갖는다는 사실을 보완하기 위해 폴이 단축되었습니다. 구르는 힐 투 토 스텝(heel-to-to-toestep)이 고안되어 폴을 이용해 땅바닥에 누르는 팔의 스윙과 결합되어 워커의 체중을 분산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이 스포츠의 공식 조직인 독일 노르딕 피트니스 협회(German Nordic Fitness Association)에 따르면, 상체 운동과 걷기의 이러한 통합의 결과는 완벽한 피트니스다. 노루딕 걷기는 신체 근육의 90퍼센트 정도를 사용하는 심장 박동 효과와 에이징의 사용 면에서 보통 걷기 운동보다 40 내지 50퍼센트 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
컴퓨터 세대의 Computergeneration 핀란드 국외에서는 「폴 워킹」으로 처음 소개된 이 운동은, 2000년즈음 독일에서 기하급수적인 성장 궤적을 보이기 시작했다. 정확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핀란드의 워킹스틱 제조업체인 엑셀은 독일 매출액을 기준으로 독일 노르딕 워커 수가 2001년 1만명에서 2002년 12만명, 2004년 220만명으로 급증한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본(Bonn)에서 “테오발터 노르딕 워킹 스쿨”을 운영하는 테오발터(The o Walther)에 따르면 이 운동가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2002년부터 노르딕 워킹 강사로 일하고 있는 발터는 독일에서 예방의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상에서 노르딕 워킹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독일인의 50percent 이상이 컴퓨터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들은 충분히 움직이지 않아요. "그 결과, 발터는 건강상의 일이 있을 것이라고 예기했다. 노르딕 워킹은 모든 연령과 체력과 능력 수준에 맞춰집니다. 경쟁적인 운동처럼 할 수 있지만 장애아나 노인도 할 수 있습니다.보험회사 보조금 Insurersubsidies 이런 붐을 조성하게 된 것은 많은 독일 보험회사가 노르딕 워킹 강좌에 대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는 것이 큰 부분을 차지할 것입니다. 만성 질환, 허리 질환, 비만 증가에 대한 정부의 수상한 통계 때문에 보험 회사에서 점점 더 피트니스 강좌를 보조해 오고 있습니다. 그 목적은 당뇨 심장병 척추추간판 탈출증 등 치료비가 많이 드는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었다.실제로 DNV에 따르면 연구결과 노르딕 워킹은 심장건강, 파킨슨병, 편두통, 수술후 회복, 척추가동성(spinal mobility)-발기부전까지 다양한 영역의 개선과 관련되어 있어.프라이부르크 노르딕워킹아카데미의 로빈 위갓(Robin Wiegert)은 “우리 아카데미를 찾는 많은 사람들은 다른 운동으로 다친 사람들”이라고 말했습니다. 개인 트레이너자 물리치료사인 위거트는 나쁘지 않아도 2년 반 전 무릎 수술로 조깅을 더 할 수 없어 노르딕 워킹을 시작한 경우다.비즈니스 호황 「Business boom」비즈니스 호황의 결과, 위거트(Wiegert)와 발터(Walther)의 사업이 시작되었다. 2000년 노르딕 워킹을 가르치는 회사를 설립해 현재 12명의 트레이너를 두고 있으며 연간 60개 이상의 코스를 제공하고 있는 발터는 “우리는 가장 최근 많은 고객들로 붐비기 직전”이라고 말했다.다른 산업들도 노르딕 피트니스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 점점 더 많은 호텔, 스파, 리조트 타운들이 노르딕 워킹을 위해 특별히 등급을 매긴 오솔길을 만들고 있습니다. 독일 전역의 자연보호구역은 노르딕 워킹 육지로 이름을 바꾸고, 호텔은 노르딕 워킹휴가를 제공하며, 관광사업자는 국내외에서 노르딕 워킹관광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접근성, 재미 Accessible, fun 스포츠용품 산업 또한 한놀딕 워킹폴과 발뒤꿈치의 충격을 흡수하기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운동화가 불티나게 팔리는 등 이런 추세를 이용하게 된 것을 반기는 분위기다. 그러나 이런 추세에 편승하려는 시도에도 불구하고 이 운동가가 퍼진 매력의 큰 부분은 시작하는 데 많은 투자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었다.사람들은 단지 좋은 폴을 살 뿐입니다. 50에서 100유로 정도 합니다. 그리고 특별한 워킹화가 필요해요. "하지만 일반 운동화로 시작해도 돼."라고 발터가 말했다. 또 적절한 기술을 배우고 부상을 예방하려면 초급 과정을 수강하는 것이 절대 필요하다고 말했다.하루에 10시에 컴퓨터 앞에서 보내는 그래픽 디자인 '여보, 우테네프(Ute Neff)'는 1년 전 첫 노르딕 워킹 코스를 밟았다. 본출신의 40세의 여성은, 「어떤 운동이 좋은 것인지, 지금까지 쭉 찾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초급 과정을 밟은 뒤 그는 예기했다. 나가서 몸을 움직이는 게 당신의 의무였어요. 모든 에신지를 불태우고 자연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은 기분 좋은 일입니다."
>
기진맥진한 It's exhausting 네프는 노르딕 워킹은 너무 과인하고 과인 겁이 많아 정말 운동을 못하는 사람들은 지나치다고 비웃는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남겼다."완전히 녹초가 됐어요"라고 그녀는 중얼거렸습니다 우선 제대로 하는 요령을 익히는 게 벅차요. 걷는 법부터 다시 배워야겠어요.또 여자친구는 안 예뻐를 고집하면 완전히 땀에 흠뻑 젖어 김치가 나와요. 그라과의 그것은 기분 좋은 피로다. 그 후 2~3일 동안 컨디션이 나빠지지 않습니다.'라고 내용을 담았습니다.발터는 노르딕 워킹이 매우 오전에는 강도로 생겨 부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오전이기 때문에 노년층에게 어필하는 것을 인정한다. 그라과의 노르딕 워킹이 퇴직자 전용 패스타임이라는 이미지는 바뀌고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요즘은 귀걸이를 한 손님들도 있습니다. ^^